SKT에서 큰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처음에는 5G로 연결되어 12MB/s 이상으로 다운로드 되다가 시간이 조금 지나면 LTE로 자동 전환되면서 속도가 5MB/s 정도로 줄어든다.
5MB/s로 다운로드 받는 중에는 인터넷을 사용하는 다른 앱의 통신속도가 너무 느려진다.
이유를 알수가 없다.
PS#1
처음 다운로드를 시작하면 5G로 동작하고 40Mbps 이상으로 다운로드된다. 이 상태로 좀 지나면 LTE로 전환되면서 속도가 10Mbps 정도로 떨어진다. 다운로드를 1분 정도 중단하면 다시 5G로 변한다. 여기서 다운로드를 시작하면 5G로 약 1분정도 동작하고 다시 LTE로 전환된다. 다운로드를 중단하면 5G로 전환되고 다운로드를 시작하면 LTE로 전화되는 것을 반복한다.
PS#2
삼성 갤럭시는 배터리 온도가 올라가면 5G에서 LTE로 전환되는 것 같다. 5G는 배터리 소모가 많기 때문에 5G를 사용할 때 배터리 온도가 쉽게 올라간다. LTE로 전환되면 정상적인 LTE 보다 속도가 더 낮다.
특히, 무선충전기에서 충전하면서 5G를 사용하면 배터리 온도가 빨리 올라간다.
배터리 온도가 대략 42도 정도에서 LTE로 전환되고 40도 정도에서 다시 5G로 전환되는 것 같다.
대책으로는 무선충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유선으로 충전하고 모든 앱을 닫고 화면도 끈 상태에서 하면 발열을 조금 줄일 수 있다.

댓글 없음:
댓글 쓰기